대전 봉명동 맛집 인생가리비에서 해물 샤브샤브 먹어본 솔직 후기
안녕하세요, 미농신입니다. 오늘은 얼마전에 다녀온 대전 봉명동 조개요리 전문점 '인생가리비'에 다녀온 후기를 남겨보도록 하겠습니다.
인생가리비 봉명점 정보
주소: 대전 유성구 온천북로33번길 10
영업시간: 17:00 ~ 02:00
연락처: 042-825-6551
주차정보: 건물 지하주차장 이용 가능
대전 유성구 봉명동의 번화가는 최근 떠오르는 맛집들이 많이 밀집되고 있어 주차가 정말 쉽지 않습니다. 인생가리비 봉명점은 다행히 넉넉한 지하주차장이 있고, 건물 주위에도 주차라인이 있습니다.
가게는 건물 2층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올라가는 입구 찾기가 쉽지 않았는데, 1층의 한밭호프 바로 옆에 올라가는 계단이 있었습니다.
내부는 2층을 통째로 쓰기 때문에 꽤나 넓습니다. 입구에 들어서자마자 초대형 스크린속 바다 풍경이 손님들을 반겨줍니다. 테이블도 큼직하고 테이블마다 파티션처럼 나뉘어 있어서 프라이빗한 느낌이 좋습니다. 저희는 어른 둘, 아이 둘이 방문했고, 테이블에 앉아 메뉴를 살펴봤습니다. 메뉴확인 및 주문은 테이블마다 키오스크 방식으로 되어 있습니다. 요즘엔 이런 게 참 편합니다. 직원분들이 전체적으로 정말 친절하시고, 특히 사장님이 참 친절하십니다. 요즘엔 아이들과 함께 다니다 보니 친절하게 대해 주시고 눈치가 많이 보이지 않는 가게를 점점 선호하게 되는데, 그런 면에서 아주 만족스러운 가게였습니다.
메뉴
메뉴가 다양합니다. 실제 키오스크에는 위 이미지보다 다양한 메뉴가 있고, 가게의 컨셉이 식당보다는 포차 쪽에 가깝기 때문에 안주메뉴를 다양하게 구성한 것 같습니다. 저희는 가리비가 먹고 싶어서 왔기 때문에 가리비가 들어가는 샤브, 전골, 구이 중에서 잠깐 고민을 했고, 인생가리비 봉명점의 대표메뉴로 보이는 해물 샤브샤브를 주문했습니다. 육수는 맑은 육수와 빨간 육수 선택이 가능하여, 아이와 함께 온 저희는 맑은 육수를 택하였습니다.
해물 샤브샤브 후기
주문을 하고 기다리는데 사장님이 아이들 주라며 치즈스틱을 내어 주십니다. 아이들용 식기도 잘 구비되어 있습니다. 이렇게 아이들을 배려해 주는 부분은 너무 좋습니다. 보통 미취학아동 아이들과 식당을 가게 되면 맵기나 양 때문에 메뉴를 하나 더 주문하기가 뭔가 애매해지는 가게들이 있는데, 이런 부분을 사장님이 잘 캐치해서 배려해 주시는 것 같습니다. 물론 저 치즈스틱은 제가 다 먹었습니다. 밑반찬이 먼저 나오는데, 간단한 구성이지만 하나하나 맛이 다 좋습니다. 조금 더 기다리면 해물 샤브샤브 한판이 곧 나옵니다.
비주얼과 구성이 꽤나 만족스럽습니다. 전복과 가리비는 살아 움직이고 있고, 새우와 동죽조개, 싱싱한 각종 야채와 우삼겹, 육수 안에는 어묵이 들어있습니다. 샤브를 다 먹은 후 끓여먹을 칼국수도 함께 나옵니다.
육수냄비 뚜껑을 여는 순간 넉넉하게 들어간 다진 청양고추를 보고 아차싶었습니다. 어른끼리 왔으면 좋아라 했겠지만, 저희는 아이와 함께 왔기 때문이죠. 숟가락으로 걷어내고 육수를 끓이기 시작했습니다. 걷어낸 고추는 샤브를 다 먹고 칼국수 끓일 때 다시 넣을 예정입니다.
너무 다양한 재료들을 보고 당황스러웠는데, 다행히 테이블에 먹는 법 매뉴얼이 있습니다. 보고 그대로 따라 해 보기로 합니다.
먼저 육수를 끓이고 야채와 버섯을 익히면서 우삼겹을 살짝 익혀 먹어봅니다. 놀랍게도 우삼겹이 소고기 전문점과 견주어도 손색이 없을만큼 고소하고 부드럽습니다. 밖에서 먹어본 우삼겹 중에서 가장 맛있지 않았나 싶을 정도입니다.
우삼겹을 어느정도 먹은 뒤 가리비와 전복, 동죽, 새우를 넣고 익혀서 먹어보았습니다. 살아있는 싱싱한 조개를 바로 데쳐먹으니 맛이 없을 수가 없습니다. 가리비는 역시나 달콤하고 전복이 정말 부드럽습니다. 보통 구이로 먹으면 약간 꼬들한 느낌인데 육수에 데쳐먹으니 입안에서 살살 녹는다고 할까요? 조개요리를 좋아하는 분이라면 저처럼 매우 만족하리라 예상됩니다. 동죽조개는 짭짤하고 부드럽습니다. 크기로 봤을 때 약간 조연의 느낌인데, 술안주로 참 좋았습니다. 새우는 익자마자 아이들이 다 먹어서 맛을 못 봤지만, 다른 재료들의 상태나 아이들이 연신 맛있다며 먹는 걸 봤을 때 당연히 맛있으리라 예상됩니다.
조개를 다 먹은 뒤 아까 덜어낸 고추를 넣고 칼국수를 끓여보았습니다. 이미 먹은 양이 꽤 되어 배가 불러왔지만, 그래도 칼국수를 안먹을 수야 없죠. 아마도 기성품 국수겠지만, 신선한 재료가 우러난 육수에 끓이기 때문에 칼칼하고 맛이 정말 좋았습니다.
계산대 옆에는 하나씩 꺼내갈수 있도록 음료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서비스에는 정말 아낌이 없네요. 아이들은 아이스티, 어른들은 아메리카노를 하나씩 들고 매우 만족하면서 가게를 나섰습니다.
총평
장점
1. 테이블이 넓고 파티션식으로 분리되어있어서 쾌적하고 프라이빗 합니다.
2. 재료가 신선하고 밑반찬부터 본 요리까지 너무 맛있습니다.
3. 직원분들이 대체로 친절하신데, 특히 사장님의 친절함에 식사 내내 기분이 좋았습니다.
단점
1. 음식에 대한 단점은 딱히 찾기 힘들었습니다. 식사 전에는 가격이 좀 비싸지 않나 싶었는데, 나오는 음식의 양이나 품질을 보았을 때 적정한 수준으로 보입니다.
2. 다만 봉명동의 번화가는 어딜가나 접근성 면에서 아쉬운 점이 있습니다. 지하철역에서 나와서 걸어서 10분 이상 걸리고 대로변이 아니라 버스편도 편하지 않습니다. 다행히 주차장이 잘 되어있어 자차이동은 나쁘지 않습니다.
이렇게 대전 봉명동 맛집 인생가리비 봉명점에 다녀와서 솔직한 후기를 남겨보았습니다. 오랜만에 아주 만족스러운 가족 외식이었습니다. 뜨끈한 조개요리가 다시 생각나면 이곳으로 재방문을 하게 될 것 같고, 여러분께도 적극 추천드리고 싶은 가게입니다. 대전 사시고 조개요리 좋아하시면 꼭 방문해 보세요. 그럼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줄이도록 하겠습니다. 안녕히 계세요!
'먹고사는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대전 성심당 DCC점 딸기시루 케이크 구입 후기 나오는 시간, 웨이팅 정보 (0) | 2024.04.08 |
---|---|
대전 소금빵 맛집 서구 둔산동 소올투베이커리 솔직 후기 (4) | 2024.03.02 |
대전 맛집 유성구 신성동 천리집 순대국밥 솔직 후기 (1) | 2024.02.29 |
대전 맛집? 유성구 봉명동 소곱창집 진수곱창 솔직한 방문후기 (1) | 2024.02.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