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쉐보레 2025 트랙스 크로스오버 트림별 가격 구성 옵션 단점 완전 분석

by 미농신 2024. 3. 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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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랙스 크로스오버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

 

SUV의 공간과 세단의 스포티함을 갖춘 쉐보레의 소형 CUV, 쉐보레 2025 트랙스 크로스 오버 

 

안녕하세요, 미농신입니다. 오늘은 쉐보레의 주력 차량, 소형 CUV 트랙스 크로스오버에 대한 분석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2013년 출시되어 국내 소형 SUV 시장을 개척한 쉐보레 트랙스의 2세대 모델로, 차명 뒤에 크로스오버라는 명칭을 붙이며 SUV가 아닌 CUV로 2023년에 출시되었습니다. 1세대 모델이 출시 초기에 주제넘은 가격으로 논란이 되었던 반면, 2세대인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파격적인 시작 가격과 멋진 외관 디자인, 소형 SUV들 대비 넉넉한 차체 사이즈, 기본트림부터 한국 소비자의 취향이 잘 반영된 각종 편의사양들로 큰 주목을 받으며 쉐보레의 효자 모델로 시장에 안착하는데 성공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엔트리급 차량 구매를 앞둔 분들의 차량 선택에 도움이 되고자 쉐보레 크로스오버의 트림별 가격과 구성, 선택 가능한 옵션, 이 차량의 단점에 대한 포스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 트림별 가격과 구성 및 선택 가능한 옵션 분석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의 트림별 시트 재질과 휠 디자인은 아래와 같습니다.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 트림별 시트 재질과 휠 디자인

 

트랙스 크로스오버 LS 트림

트랙스 크로스오버
트랙스 크로스오버 LS트림 가격표
트랙스 크로스오버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의 안전사양. 후방주차 보조시스템은 레드라인 트림 이상부터, 스마트 하이빔은 액티브, RS 트림 이상부터 적용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의 기본 트림인 LS트림의 가격은 21,880,000원 입니다. 작년 대비 가격인상이 있었지만, 여전히 경쟁력 있는 가격대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특히 눈에 띄는 구성은 차선이탈 경고 및 차선유지 보조 시스템, 전방 보행자 감지 및 제동 시스템, 차선 변경 및 사각지대 경고 시스템, 후측방 경고 시스템 등의 안전 사양과, 오토홀드, 전 좌석 원터치 다운 파워윈도우, 액티브 노이즈 캔슬레이션 같은 편의 사양, 프로젝션 LED 헤드램프 같은 고급 사양이 기본으로 적용되어 있다는 점입니다. 과거의 쉐보레 차량이었으면 어림도 없죠. 다만 차선유지 보조 시스템은 반자율 주행처럼 차선 중앙을 계속 유지해 주는 기능이 아니라, 차선을 넘어갈 것 같으면 반대편으로 조향 해주는 정도의 보조역할을 해줍니다. 엔트리 트림답게 스마트키는 없고, 키를 꽂아서 돌리는 방식의 리모트키가 제공되고, 직물 시트, 오토에어컨이 아닌 매뉴얼 에어컨, 아날로그식 클러스터, 유선 안드로이드 오토와 카플레이가 지원되는 8인치 중앙 모니터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파격적인 고급사양과 기본트림에 걸맞은 구식의 사양들이 공존하는 묘한 구성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 LS 트림의 실내

 

선택 가능한 옵션은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400,000원) 단 한가지 입니다. 정차 재출발과 앞차 출발 알림을 지원하기 때문에 장거리 운행 및 막히는 시내 주행 모두 편안한 운전을 도와주는 옵션입니다. 가급적 옵션 추가를 추천드립니다.

 

트랙스 크로스오버 Redline 트림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 Redline 트림 가격표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 레드라인 트림 외관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 레드라인 트림 실내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 Redline 트림의 가격은 25,950,000원으로, LS 트림 대비 407만 원이 비쌉니다. 2023년 모델의 LT 트림이 없어지며 신설된 트림으로, 내부와 외관 곳곳에 레드 포인트의 데코가 추가된 것이 가장 눈에 띄는 특징입니다. 후방주차 보조시스템이 이 트림부터 기본 적용되고, 인조가죽 시트가 적용되며, 1열의 열선시트, 열선 스티어링 휠, 풀 오토 에어컨, 스마트키와 버튼시동, 2열 송풍구가 기본 구성에 포함됩니다. 가격 인상 폭 대비 큰 매력이 있다고 보기엔 어려우나, LS 트림의 말도 안 되는 출고대기 기간을 감안하면 사실상 이 레드라인 트림을 기본 트림이라고 보는 게 맞을 수도 있습니다.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 11인치 디스플레이

 

선택 가능한 옵션은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400,000원)과 11인치 디스플레이 패키지 (700,000원)입니다.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특이하게도 전 트림에 순정 내비게이션이 없습니다. 이 11인치 디스플레이 패키지를 선택하면 바늘식 계기판이 8인치 디지털 클러스터로 바뀌고, 8인치 중앙 모니터가 11인치 디스플레이로 바뀌면서 무선 안드로이드 오토와 애플 카플레이를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또한 이 패키지에 6 스피커 시스템도 추가되어 차량에서 좀 더 풍부한 음향을 즐길 수 있습니다. 무선 폰 프로젝션과 스피커의 필요 유무에 따라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트랙스 크로스오버 ACTIVE 트림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 액티브 트림 가격표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 액티브 트림 외관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 액티브 트님 실내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의 가장 고급 사양은 액티브 트림과 RS 트림입니다. 두 트림은 동급의 사양으로 구성되어 있지만 컨셉의 차이라고 보시면 되고, 이 컨셉의 차이로 인한 디자인 포인트가 각각 다릅니다. 액티브 트림은 아웃도어 컨셉이 디자인에 반영된 트림으로, 가격은 28,210,000원입니다. 레드라인 트림에서 스마트 하이빔, 1열 통풍시트, 운전석 전동시트, ECM 룸미러, 하이패스, 스마트폰 무선충전 기능이 추가 구성으로 들어가며, 옵션으로 추가해야 했던 11인치 디스플레이 패키지가 기본으로 들어가고, 곧 출시될 온스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ㅁ - 온스터

온스타 서비스는 현대자동차의 블루링크나 KGM의 인포콘 서비스와 같은 텔레매틱스 서비스로서, 스마트폰 앱을 통해 차량의 원격 시동, 도어 잠금, 차량 진단 및 차량 상태 정보를 관리할 수 있는 유료 서비스입니다. 최초 개통 후 2년간은 무상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 ACTIVE 트림에 추가 가능한 옵션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테크놀로지 패키지 (750,000원)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과 전동 트렁크로 구성된 옵션입니다. 트랙스 크로스오버의 트렁크 도어는 풀 오픈 시 꽤나 높게 열리기 때문에 전동 트렁크의 활용도가 높습니다. 게다가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과 묶여있기 때문에 가급적 추가를 추천드리는 옵션입니다.

 

2. 힛더로드 패키지 (430,000원)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 힛더로드 패키지

 

루프 크로스 바와 러기지라이너로 구성된 오프로드 컨셉의 액티브 트림 전용 옵션입니다. 활용 유무에 따라 추가하시면 되겠습니다.

 

3. 선루프 (700,000원)

트랙스 크로스오버의 선루프는 앤트리급 차량에 흔히 들어가는 1열쪽의 작은 형태의 선루프입니다. 개인적으로 추천드리는 옵션은 아니지만, 선루프의 유무가 중고차 가격에 영향을 준다고 합니다. 오래 탈 예정이 아니라면 추가를 고려해 볼 수도 있겠습니다.

 

트랙스 크로스오버 RS 트림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 RS 트림 가격표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 RS 트림의 외관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 RS 트림의 실내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 차량에서 가장 많이 판매되고 있는 RS 트림의 가격은 28,800,000원입니다. 앞서 말씀드린 대로 액티브 트림과 동급의 트림이며, 내, 외부의 사양 자체는 동일합니다만, RS 트림은 스포티한 도심형 CUV 컨셉으로, 19인치 휠타이어, 블랙 루프, D컷 스티어링 휠 등의 디자인적 포인트가 추가됩니다. 휠이 인치업 되기 때문에 승차감과 연비 측면에서는 타 트림 대비 미세한 손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추가 가능한 옵션은 테크놀로지 패키지(750,000원)와 선루프(700,000원) 옵션으로, 액티브 트림의 옵션과 동일한 사양과 구성입니다.

 

쉐보레 2025 트랙스 크로스오버의 단점

1. 여전히 한국에서 팔 생각이 없는 것 같은 생산일정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글로벌 시장에서 상당한 인기를 끌고 있다 보니 국내 생산량의 대부분이 수출로 나가고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차량의 판매량에 비해 계약 후 출고까지의 기간이 상당히 오래 걸리는 편입니다. 특히 LS 트림의 경우엔 출고대기 기간이 대략 10~12개월 사이로 현재 국내에서 가장 많이 팔린다는 쏘렌토 하이브리드보다 대기기간이 깁니다.

 

2. 3기통 엔진의 태생적 한계

트랙스 크로스오버의 파워트레인은 1200cc 3기통 엔진과 과거에 악명높았던 일명 보령미션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엔진과 미션 모두 취약점을 보완하여 여러 시승기를 통해 뛰어난 정숙성과 좋은 주행질감이 어느 정도 입증 되었지만, 3기통 엔진의 태생적인 한계로 인한 특정 상황에서의 불규칙한 진동은 어느정도 감수해야 합니다. 이 차량의 구매를 고려하시는 분들은 계약 전 시승을 꼭 해보시길 권장드립니다. 

 

3. 2열 거주성과 편의성의 아쉬움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동급 차량 대비 큰 차체 사이즈와 휠베이스를 가진 차량이지만, 긴 휠베이스 대비 기대하는 만큼의 2열 거주성이 나오지 않습니다. SUV 대비 낮은 헤드룸과 리클라이닝을 지원하지 않으면서 서있는 각도의 2열 시트는 쿠션감이 부족한 데다가 약간 통통 튀는 승차감까지 더해져 장시간 탑승 시 피로감이 누적됩니다. 최고 트림에 풀옵션을 갖춰도 2열에는 열선조차 들어오지 않습니다. 2열의 이런 단점들은 이 차량을 패밀리카로 사용하기에 망설여지게 하는 원인이 됩니다.

 

마치며

오늘은 쉐보레의 소형 CUV, 트랙스 크로스오버의 트림별 가격과 구성, 선택가능한 옵션과 차량의 단점까지 알아보았습니다. 상기한 단점들에도 불구하고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역대 쉐보레의 엔트리급 차량 중 최고 수준의 편의성과, 쉐보레 특유의 주행 기본기, 차량의 안정성, 세련된 디자인, 동급 차량 중 괜찮은 수준의 가성비 등 여전히 매력적인 차량임은 틀림없습니다. 제 포스팅이 차량 선택에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오늘의 포스팅을 이만 줄이도록 하겠습니다. 타사의 엔트리급 차량에 대한 정보는 아래의 링크를 참고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긴 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안녕히 계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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